본문 바로가기

배움터

아기 사진 잘 찍는 요령

집(가정)에서 아기사진 이쁘게 잘 찍는법 1(베이비 포토, 백일사진, 돌사진)



아무때나 베이비스튜디오에 가서 사진을 찍기는 어렵고 요즘같이 자녀 낳기가 어려운 시절에 아기사진은 남겨두고 싶은것은 부모의 마음입니다. 다행히 필름카메라처럼 필름값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디지털 카메라가 대중화 될수록, 가격이 내려갈수록 이쁜 아기사진을 맘대로 걱정없이 찍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어떻게하면 더 이쁘게? 물론 사진을 어떻게 찍어도 예쁘지만 더욱 더 이쁘모습이 나오는 방법을 어렵게 보다는 쉽게 나름대로 정리했습니다.^^*



1. 카메라

전문가가 아니라면 중요하지 않습니다. 엄마는 전문가가 아니며 아기사진을 위해서 비싼 카메라를 살 필요는 없습니다. (매뉴얼도 복잡해서 공부해야하고 카메라가 되면 렌즈가 어쩌구 저쩌구 하고....) 대충 찍을 수 있는 것이면 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20만원대 디지탈 카메라면 무난합니다. 정안되면 핸드폰 카메라도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도 얼마나 이쁘게 나오는가는 노력의 산물입니다. 우리는 인터넷에 있는 핸드폰 얼짱 사진을 많이 봐습니다. 명필은 붓을 안가립니다. 카메라의 문제라기보다는 찍는 요령에 대한 문제입니다.



2. 조명

전문가 입장에서는 중요하지만 일반인 입장에서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 햇빛이 비치는곳이나 밝은 곳이면 됩니다. 촬영하는 부모님이 해를 등지고 촬영하면 됩니다.어두운 곳에서의 카메라의 후래쉬는 약하며 사진을 망칠가능성이 많습니다. 많이 찍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결과는 시간과 노력에 비례합니다.



3 표정중심

보통은 아기전체의 모습이 나오게 배경을 중심으로 하고 아기를 소품인 모습으로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사진을 보시면 아기는 작게 나오고 배경만 남아있는 모습을 많이 보시게 됩니다. 가능한 가까이 가서 얼굴의 표정을 중심해서 촬영을 해보세요. 특히 줌인 기능이나 최대한 가까이가서 얼굴표정을 잡아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4 눈높이 촬영

아기중심의 사진을 원하시면 눈높이를 맟추세요. 엎드리거나 무릅을 꿇어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부모의 위치에서 보여지는대로 촬영을 많이 하는데 나중에 다 비슷한 형태.각도의 사진들이 재미가 없습니다. 최대한 낮추어서 눈높이를 맟추어서 촬영을 하시면 다른 느낌의 사진을 얻을수있습니다.



5 누드(?)의 미학

어떤한 옷과 치장보다도 누드 자체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기들은 더 함니다. 특히 아기사진관 촬영시 50일 100일 사진외에는 누드는 거의 없습니다. 돌사진만해도 누드는 거의 안합니다. 100일 사진은 누드를 꼭 하시고 평소에도 집에서 목욕하거나 누드로 웃는 모습을 담아주시면 좋은 추억이 됩니다.



6 의상,소품과 배경색상

아기의 옷 색깔과 배경이 되는 주변의 색상을 고려해서 촬영하면 더욱 느낌이 좋은 사진을 얻을수있습니다.

얼굴과 표정을 가까이서 잡아주면 뒤배경은 날아가면서 (아웃포커스) 분위기가 더욱 좋은 느낌이 됩니다. 파랑색배경이 어울리는지 따스한 노랑과 빨간이 어울리는지를 보면서 맞는 의상과 모자를 사용하면 더욱 이쁜사진이 됩니다.



7. 손과발

작은 손과 발은 앙징스럽기도 하지만 나날이 커가는 모습을 보는 즐거움도 줍니다. 매달 촬영해서 모아두는것도 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어느순간 이렇게 작은거 이렇게 크는구나 하는 색다른 생각도 들것입니다.



보너스



1. 시도 때도 없이 찍는다
일상의 평소 모습이 마음먹고 외출해서 폼 잡고 찍는 사진보다 더욱 정감있고 추억에 남습니다 . 평소에 작은 디지탈 카메라를 옆에 두시고 찍던지 아님 가방이나 핸드폰에 넣어가지고 다니세요 . 정없으면 핸드폰카메라라도....웃는 것뿐만 아니라 먹는거.화내는거.우는거.목욕하는거 등등 많은 기회를 살려서 찍으세요. 웃는 모습만이 최고의 사진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행동을 찍은 사진은 두고두고 재미를 드릴것입니다.

2.휴일 맘먹고 하루종일 찍기

디지털 카메라로 아이의 모습을 하루 종일 기록해 보세요 . 일어나면서 부터 시간대별로 무슨일이 있는지, 외출을 하지 않아도 아기에게 많은 일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볼 수 있습니다 . 아이의 사진을 찍을 때는 표정을 찍는데 , 약간의 주변 환경도 같이 찍으세요. 우는 모습을 찍는 거면 우는 얼굴이 젤 중요하지만 무엇때문에 우는지도 같이 찍어두면 오래동안 기억될것입니다.